[학부공지] 2024년 2학기 문화유산 콘텐츠 기획 프로그램 장학금 안내(9.10~9.22)
  • 작성일 2024.09.10
  • 작성자 문화유산융합학부(chc)
  • 조회수 80

문화유산 콘텐츠 기획 프로그램 장학금

 

 

 

 

1. 목 적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콘텐츠 기획 및 개발 활동

2. 신청자격

-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초과학기생 신청 불가)

- 중도 휴학 시 장학금 지급 불가

3. 지도교수

신청주제에 따라 지도교수 지정(추후 결과 안내)

4. 활동기간

202492()~1220()

5. 선발인원

  00

- 개인 또는 팀 지원 가능(팀은 5명 이내로 지원)

- 특정 IT프로그램 사용 및 특정 아이템에 특화되어 있는 경우 우대

6. 제출서류

활동 전

1. [양식]장학금신청서

2. [양식]개인정보동의서

3. [양식]활동계획서

 

-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콘텐츠 기획

문화유산 ICT관련 창의적인 프로그램(콘텐츠) 스토링텔링 기획 혹은 개발

문화재를 통한 새로운 문화사업 아이디어 개발

   예시) 게임, 만화, 영상물 등의 아이디어 및 제작/시대별·지역별 캐릭터 개발 등등

문화유산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제작물

 

- 활동계획서에 주제, 목적, 기획내용 및 활동 계획 일정과 팀 활동 시 개인별 세부 역할 분담 내용이 명시되어야 함.

활동 후

1. [양식]결과보고서(기획 과정 및 내용, 회의록 등) 및 결과물(전시내용, 도면, 전시물, 리플렛, 제작상품, 작품 등)

2. [양식]개인별 활동내역 각 1.

3. 만족도조사-쿠세움 통해 온라인 설문 진행 *진행방법은 추후 안내

 

- 문화유산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기획을 바탕으로 한 결과물 제출

- 학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공 관련 교육 프로그램(GTQ/일러/3D맥스/프리미어) ICT관련 프로그램 이용하여 결과물 제출

 

예시)

전시 기획

   전시 기획안/전시 배치도/포스터/홍보 영상/브로셔/연계교육 프로그램/연계 문화상품 등

게임 제작

   기획안/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게임 제작

공모전 참여

   공모전 참여내용(문화유산 관련)/결과물

캐릭터 제작

   기획안/문화유산과 관련한 시대별·지역별 캐릭터 개발/캐릭터 개발을 통한 활용안 등

 

- 기존 소모임 및 팀 프로젝트 지원 가능하나, 인원 별 분담내용을 정확히 명시해야 함.

- 해당 프로그램은 기획안에 따른 결과물 제출이 필수로 수반되어야 함.

- 선정된 대상자는 지도 교수님에게 중간 평가를 3회 이상 필수로 받아야 함.

  (중간 평가양식은 따로 없으며 결과보고서 활동 내역에 해당 내용이 반영되어야 함)

결과보고서에 팀 내 역할 분담 내용을 기재하고, 팀원 개인과 팀장의 상의하여 자기평가 점수를 기재해야 함.(5점 만점)

- 장학금은 결과물의 퀄리티에 따라 차등 지급함.

7. 제출방법

활동 전

- 장학금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및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문화융합관 209호로 대면 제출

개인정보동의서에는 개별 자필서명이 들어가야 함.

활동 후

- 결과보고서, 결과물, 개인별 활동내역을 문화융합관 209호로 대면 제출/결과물은 메일로도 추가제출(만족도조사는 쿠세움에서 진행)

8. 활동 전

서류 제출 기간

2024910()~922() 오후 4

9. 활동 후

서류 제출 기간

20241220() 오후 4

10.장학금 지급

- 프로그램 장학금은 특성화 장학금으로 배정된 예산에서 지급(학기 종료 후 지급)

-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과보고서 미제출, 내용 부실 등 불성실하게 활동했다고 판단될 경우, 지원 금액의 환불이 요구되거나 삭감하여 지급될 수 있음.

- 20251,2

 

유의사항: 활동이 끝난 후 결과보고서, 개인별 활동내역, 만족도조사 제출이 완료되어야만 장학금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