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 故 이수현 23주기 추모식 진행
  • 작성일 2024.05.09
  • 작성자 총관리자
  • 조회수 3
  • EVENT_520x670 (7).jpg 첨부 이미지
지난 14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 과학기술2관 앞 이수현 추모비에서 의인 故 이수현의 희생을 기리기 위한 23주기 추모식이 열렸다. 글로벌비즈니스대학 학생회가 주최한 이번 추모식은 지난 2001년 1월 26일 도쿄 신오쿠보역에서 선로에 떨어진 취객을 구하고 고귀한 목숨을 바친 의인 故 이수현(무역학과 93)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용감한 행동을 기리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의인 故 이수현 어머니 신윤찬, 김영 세종부총장, 김랑혜윤 글로벌비즈니스대학장, 이동헌 사무처장, 박준 글로벌비즈니스대학 학생회장 외 각 단과대학 학생회장과 글로벌비즈니스 대학 학생 70여 명이 참석했다.

추모식에서는 학생들의 헌화에 이어, 이수현 장학금 수여식이 이뤄졌다. 본 장학금은 의인 故 이수현 부모가 2001년 기부한 1억 원으로 고인이 수학했던 무역학과(현 글로벌경영전공) 학생이나 고인이 몸담았던 락밴드 동아리 ‘무단외박’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고 있다.

장학금은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소속 이현지(글로벌경영전공 21) 학생과 락밴드 동아리 무단외박 소속 노유찬(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 23) 학생에게 전달됐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오늘은 도전하는 삶을 즐기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고인이 되신 의인 이수현님의 23주기 추모식이다”라며, “그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고인이 남긴 희생정신과 용감함을 깊이 새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한다”고 조의를 표했다.

또한 의인 故 이수현 어머니 신윤찬씨는 ”자기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많은 학생이 수현이의 마음을 이어받아 소중하게 본인의 길을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인 故 이수현은 2001년 1월 31일 국민훈장을 받았고, 그의 모교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같은 해 2월 24일 명예졸업장을 받았다. 고인을 기리는 추모기념비는 부산어린이대공원과 그의 모교인 낙민초등학교, 동래중학교, 내성고등학교, 그리고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 세워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