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김영 부총장이 세종시 종촌종합사회복지관 9대 명예 관장으로 위촉됐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12일 노인일자리사업 현장방문을 통한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청취, 배식 봉사활동 등 사회복지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지역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종촌종합사회복지관은 덕망 있는 지역 인사를 공개 모집해 사회적 가치와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실현하는 '우리 관장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명예 관장으로서 지역 주민들의 복지관 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수행하는 복지관 종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도 우리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 지식과 실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과 종촌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세종사회봉사단은 지속적으로 사랑의 도시락 나눔 등 취약계층 및 지역 주민에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봉사 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