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2023.12.28
- 작성자 홍보기금팀
- 조회수 1378
고려대 생체시계 기반 항노화 융합 선도연구센터(BCA2-RLRC) 센터와 생명정보공학과는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 항노화 바이오헬스 관산학협의체 네트워크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종시 경제산업국 바이오산업팀 하인숙 사무관, 김선경 세종 TP 미래융합산업센터장, 이준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 등 세종시 기관 관계자들을 비롯, 이규도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부단장, 조태진 스마트융합 바이오헬스 ICC 센터장, 하운환 생명정보공학과 학과장 겸 산업기술연구소 소장 등 학교측 인사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바이오켐, 휴온스푸디언스, 팜케페 상생 등 지역 및 권역 산업체 등 40 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였다.
참석 주요 인사들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백승필 생체시계-항노화 선도연구 센터장의 “항노화 바이오헬스의 지역혁신 산업화 전략” 주제의 발표와, 식품생명정보공학과 이진협 교수의 “가속기 암치료 센터 협력과 글로벌 퀀텀시티 정책 연계 방안”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참석자 교류의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하여 생체시계-항노화 융합 선도 연구센터의 취지를 제고하고 세종시의 바이오헬스 정책을 비롯 지역 주요 기업들의 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승필 센터장은 “생체시계 기반 항노화 융합 선도연구센터 우수한 연구력을 세종시 기관과 기업체들 간의 협의체 구성 및 교류를 통해 강화하고 항노화 바이오헬스 주제가 지역혁신 선도산업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